Sundries
2010년 봄의 도시락들 ‘선정 발표’
그레실
2010. 5. 12. 13:17

수제 치즈, 소이 페이퍼, 김 및 각종 과일과 야채 등을 이용해 만든 '나비 도시락'이 2010 도시락 경연 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시락 정보 전문 사이트인 저스트벤토닷컴 주최로 열린 2010 인터넷 도시락 경연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총 156개의 도시락 작품이 출품되었고, 네티즌들의 투표로 순위가 결정되었다.
날개를 퍼덕이며 봄을 전파하는 나비와 당근으로 만든 꽃, 버섯 등 각종 야채로 장식된 '나비 도시락'은 2010년의 봄을 가장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도시락의 곁에는 '바나나맛 우유'가 놓여있다. 나비 도시락을 만든 이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여성인데, 매일 아침 직접 준비한 점심 도시락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풀고 있다고.
먹음직스러운 튀김, 빨간 딸기, 상추 등의 푸른 야채로 장식된 '봄 요정 도시락'이 나비 도시락의 뒤를 이어 2위 작품에 선정되었다. 야채와 과일의 화려한 색깔이 인상적이고, 밥 위에 얹어진 '요정'의 모습이 너무나 귀엽다고 네티즌들은 말한다.
이 대회를 주최한 인터넷 사이트 측은 1. 2위 작품을 포함해 '도시락 톱 10'을 공개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육류가 아닌 과일과 채소 위주로 구성된 '채식 도시락'이라는 점이다. 또 도시락을 먹기 전, 눈을 즐겁게 만드는 도시락들이 상위권에 오른 작품들의 또 다른 공통점이다.
김정 기자